2010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SBS 월화드라마 아테나:전쟁의여신(아테나)가 오늘 13일 첫 방송된다.
드라마 아이리스의 후속작이기도한 블록버스터 첩보액션물 아테나는 15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배우 정우성을 비롯해 수애, 차승원, 이지아, 김민종 등 최고의 배우들과에이치플러스커뮤니케이션, 태원엔터테이먼트 등 최고의 제작진이 만나 지난 5월부터 로케이션 촬영을 펼치며 가장 주목되는 드라마로 꼽히고 있다.
아테나에서 NTS 최고요원으로 변신한 정우성은 "엄청난 기대와 관심에 방송을 앞두고 큰 부담을 느껴왔다. 하지만 막상 첫 방송이 다가오니 담담하다며 앞으로 아테나 재밌게 봐셨으면 하는 바람 뿐"이라는 긴장된 마음을 소감을 통해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청순한 이미지를 소지한 배우 수애는 이번 드라마 아테나를 통해 그동안의 이미지를 벗고 이중의 케릭터를 선보이며 낯선 수애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아테나의 OST 또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녀시대 태연,브라운아이드 소울, 슈프림팀, 장재인 등 각 분야 최고의 가수로 손꼽이는 이들이 OST에 참여해 눈낄을 끌고 있다. 태연은 이미 "들리나요"와 "만약에"를 연달아 히트치며 드라마 OST에도 대박을 터트린 경험이 있기에 또 다시 안방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테나OST의 타이틀곡이기도한 태연의 "사랑해요"는 헤어지는 연인을 붙잡으려는 여자의 심정을 노래로 실은 감성 발라드곡이기도 하다. 아테네 첫방일자에 맞춰 오늘13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기도한 태연의 사랑해요는 금일 방영될 아테나의 첫회에 삽입되며 유명 작곡가 안영민이 만들기도 했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R&B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처음으로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나얼 등이 직접 드라마 아테나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한 "내려놔요"를 선보인다. 이별후 떠나간 연인을 떨쳐내지 못하는 마음을 노래한 내려놔요는 아테나 찻방송이 끝난 14일 오전 0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한다. 시청자의 시각과 감성 그리고 청각까지 모든것을 뛰어넘기 위해 만든 제작진들의 노력이 엿보이기도 하다.
총 5개국(이탈리아, 일본, 하와이, 뉴질랜드, 대한민국)에서 촬영한 최고의 스케일이 느껴질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은 총 20부작으로 제작되며 매주 월, 화 밤 09시 50분에 SB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